Travel Info여행정보

탑승수속

홈home > 여행정보 > 탑승수속


출발하기 전에 항공권과 여권 유효기간을 확인합니다. 

 

항공기 탑승을 위해 충분한 시간을 갖고 공항에 도착하면 여유롭게 탑승수속을 마치고 쇼핑도 즐길 수 있습니다.
- 
대한항공 : 오전 6 10분에 업무 개시
- 
아시아나항공 : 오전 6 15분에 업무 개시
- 
외국항공사 : 항공기 출발 2~3시간 전에 업무 개시

 

공항에 도착하면 3층에 있는 운항정보 안내모니터에서 탑승할 항공사와 탑승수속카운터(AM)를 확인한 후 해당 탑승수속카운터로 이동하여 탑승수속을 하기 바랍니다.

탑승수속을 마친 후, 맡긴 가방이 X-ray 검사를 마칠 때까지 5분 정도 주변에서 기다리다가, 이상이 없으면 출국장으로 이동합니다.

짐이 없는 승객은 빠른 수속이 가능한 ‘짐이 없는 승객 전용 카운터’를 이용하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은 인터넷 전용 카운터를 이용하면 더욱 빠르고 편안하게 탑승수속을 할 수 있습니다.

항공사별로 서비스 제공에 일부 차이가 있으니 해당 항공사로 다시 한번 문의 하기 바랍니다.

 

 

 

자동 체크인 키오스크(Self Check-in Kiosk)를 이용하여 탑승수속을 할 경우

 

일반 탑승수속카운터보다 보다 빨리 탑승수속이 가능합니다.

 

대상 항공사

대한항공(KE), 아시아나(OZ), 유나이티드 항공(UA), 델타항공(DL), 케세이퍼시픽항공(CX), 네덜란드항공(KL), 중국국제항공(CA), 아메리칸항공(AA)

 

주의사항

- 비자가 필요 없는 나라(일본, 동남아 등)로 출국 시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 
수하물은 바로 옆 항공사 카운터를 사용하여 빠르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 
탑승수속을 마친 후, 맡긴 가방이 X-ray 검사를 마칠 때까지 5분 정도 주변에서 기다리다가, 이상이 없으면 출국장으로 이동합니다.
- 
수하물은 기내 반입 금지물품을 꼭 확인한 후 위탁하기 바랍니다.
- 
자세한 안내는 해당 항공사에 확인바랍니다.

 

사용절차

도심공항터미널(서울역, 삼성동)에서 탑승수속을 마치고 인천공항에 도착한 여객은 출국장 측면의 전용통로를 통해 보안검색 후 바로 출국심사대를 통과합니다.

 

이용절차

 

 








 

 

모바일버전